이야기》
1611∼1612년 《폭풍우*》
1562년 아서 브룩은 이탈리아 설화를 바탕으로 《로메우스와 줄리엣의 비극》이란 제목의 서사시를 발표.
1582년 윌리엄 페인터는 《환희의 궁전》을 출간하면서 그 속에 이 이야기를 재수록.
이 두 이야기가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의 큰 줄기를 형성
Ⅰ. 집필시기 첫공연시기
&Ⅱ . Source (셰익스피어가 이 극을 쓸 때 참고한 작품들)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삼십세를 갓 넘었을시기로, 처음 몇 해 동안의 습작 시대를 겪은 다음 제2기 성장기에 들어설 무렵, 그 직전의 작품이다. 희곡《로미오와 줄리엣》은 고대 그리스까지 소급되는 비극적 사랑 이
소네트집> 에 수록된 대부분의 작품은 이 해로부터 1596년경까지 씌어졌다.
1594년 : (30세) 6월에 런던의 극장이 정식으로 문을 열어 극단의 재편성이 있었고. 셰익스피어는 극단 일에 참여한다. 시집 <루크리스의 능욕> 출판. <베로나의 두 신사> 초연. <사랑의 헛수고> 초연. <로미오와 줄리엣> 초연. <타이
비극(로마극 포함), 17편의 희극, 10편의 역사극, 몇 편의 장시와 시집『소네트』를 집필하였다. 37편의 희곡 작품들은 상연 연대에 따라 대개 4기로 분류된다.
제1기는 습작기(1590~1594)로 이 기간 동안 주로 사극과 희극을 집필하였지만 그리 주목할만한 극작품은 없다. 그러나 이 시기 동안『비너스와
로미오와 줄리엣> 대한 새로운 해석과 더불어 원작자에 대한 이야기까지 만들어낸 창의적인 각색 작품 이라고 볼 수 있다.
이제부터 각색자와 원작자, 그리고 원작 <로미오와 줄리엣>과 영화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각색자 (각본가)
1) 마크 노먼(Marc Norman)
처
비극과 5대 희극 5대 희극은 학계(영문학)에서 분류한 것이 아닌, 출판사들이 상술로 만들어낸 것이라는 견해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출판사마다 내놓는 5대 희극의 내용이 틀려서 독자에게 혼돈을 줄 수 있다. 이러한 말에 현혹되지 않고 작품을 작품 그대로 받아들이는 식견이 필요할 것이다.
을 읽고
Ⅰ. 개요
서양에서 정치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변방에 불과했던 16세기의 영국에서 인류사상 최고의 대문호가 탄생한 것은 셰익스피어 개인의 천재성만으로 돌릴 수 없는 시대 배경적 조건이 뒤따르게 되었다. 장구한 세월동안 위세를 떨친 로마제국의 영향하에서 기독교 세력에 의한 종교 유착으로
지금 우리는 영상미디어가 지배적인 사회에 살고 있다. 과거에 비해 발달된 기술이 1차원적인 문자를 영상이라는 보다 더 고차원적인 것으로 바꾸어 놓았다. 이러한 현상은 비단 문학에서 뿐만이 아니라 음악, 미술 등과 같은 다양한 예술 전반에서 나타나고 있다. 최근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하여 열렸던
Ⅰ. 생애 (1854 -1900)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는 1854년 10월 16일, 아일랜드의 더블린에서 윌리엄 와일드와 제인 프란체스카 엘지이의 차남으로 태어났다.
부친 와일드 박사는 더블린 외과대학의 교수를 지낸 이비인후과의 유명한 전문의사였으며, 나중에 '서호'의 칭호까지 받게 된다. 모친은 '스페란자'
그저 재미와 코믹 억지성의 감동을 집어넣은 것을 볼 때면…실망을 하곤 하는데… 누구나가 인정하고 시대가 인정한 희극이라는 사실이 이 책에 대하여 많은 기대감과 설레임을 주었다.
이야기는 캐풀렛집안과 몬터규 집안은 원수 사이였는데 몬터규 집안의 로미오와 캐풀렛 집안의 줄리엣이